회원가입 ID/PW찾기 보험약관 신청확인
로그인 ID저장
로고
HOME 고객센터 체험도서 사이트맵
가족과 함께 떠나는 체험♪♩
 
 
 
울릉도와 독도
글: 이재완, 김한승 | 그림: 민경미, 권성환
선사 시대부터 이어져 온 한반도의 역사와 함께한 울릉도와 독도. 우리나라 동쪽 끝, 동해 한가운데 떠 있는 울릉도와 독도는 작은 섬에 불과하지만 우리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소중한 우리 땅입니다. 특히 독도는 최근 일본이 국제 사회에서 영유권 분쟁을 일으켜 더욱 주목받게 되었지요. 이 책은 독도를 역사를 살펴보면서 삼국 시대 이전부터 우리 민족의 생활 터전이었던 독도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이야기를 담아냈습니다.
강화도
글: 이동미 | 그림: 우연이
강화도는 서울의 서쪽에 위치한 우리 나라에서 네 번째로 큰 섬이다. 그런데 강화도는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는 까닭에 정치적으로 많은 소용돌이를 겪은 곳이다. 그것도 어느 한 시기에 제한해서 역사적 사건을 겪은 것이 아니라 아주 먼 선사 시대부터 강화도에는 많은 사람들이 살았으며, 삼국 시대와 고려 시대를 거쳐 조선에 이르기까지 한국사의 주요한 사건을 겪으며 늘 역사의 무대에서 벗어난 적이 없다.
제주도
글: 양영훈 | 그림: 양민숙, 양은정
제주도는 우리나라 남쪽의 대표적인 화산섬으로,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될 정도로 천혜의 자연환경을 뽐내는 곳이다. 구멍이 숭숭 뚫린 현무암과 옹기종기 솟아 있는 오름들, 주상 절리, 용암동굴 등을 통해 제주도의 자연환경이 육지와는 많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자연환경뿐만 아니라 역사와 문화도 한반도 육지와는 사뭇 다르다.
경상북도
글: 한은경 | 그림: 백철호, 정윤희
경상북도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도이다. 동해의 울릉도와 독도를 포함하고, 10개의 시와 13개 군으로 이루어진 고장이다. 이 책은 선사 시대와 고대 국가인 대가야의 흔적이 남은 고령, 불교 유적을 생생하게 엿볼 수 있는 영주와 대구 팔공산 자락, 조선의 유교 문화를 대표하는 선비 정신의 산실 안동에서 우리 역사의 발자취를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때묻지 않은 천혜의 자연을 만날 수 있는 문경과 울진, 포항의 명소들을 소개했다.
경상남도
글: 한은경 | 그림: 백철호, 정윤희
경상남도는 한반도의 동남쪽 끝자락에 위치해 있다. 거제와 남해 등 많은 섬을 포함하고 있으며 창원, 마산, 진주 등 10개 시와, 함안, 창녕, 남해 등 10개 군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책은 경상남도의 여러 고장 중에서 전통이 잘 살아 있는 곳들과 첨단 산업을 엿볼 수 있는 곳들을 선별하여 주제별로 흥미롭게 돌아볼 수 있도록 엮었다. 먼저 김해.창녕.합천에서는 고대 국가 가야의 흔적을 살펴본다. 가야의 시초인 수로왕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구지봉과 수로왕릉, 가야의 유물이 많이 출토된 고분군들을 둘러보며 700년 가야의 유구한 역사를 체험할 수 있다. 바다에 닿아 있는 통영.거제.남해.진주에서는 이순신 장군과 임진왜란 전적지를 둘러보며 가슴 아픈 우리 역사를 되돌아볼 수 있다. 지리산의 정기가 서려 있는 함양.산청.하동에서는 최치원, 정여창, 문익점, 조식 등 여러 훌륭한 인물들을 소개한다. 첨단 산업 도시 울산에서는 아주 오랜 역사 유적지인 바위그림을 통해 선사 시대의 흔적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 현장을 돌아보고 자동차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게 구성했다. 전통과 현대가 조화로운 부산과 양산에서는 범어사와 통도사 등 유명한 사찰들을 둘러보고, 부산국제영화제가 열리는 문화의 중심지도 찾아가 본다.
전라북도
글: 김판용 | 그림: 최현주
전라북도는 우리나라 서남부에 자리하고 있다. 전라북도의 동쪽은 진안고원을 중심으로 산악 지대가 펼쳐져 있고, 서쪽으로는 호남평야가 드넓게 펼쳐져 있는 곡창 지대이다. 역사적으로는 삼한 중 마한국의 중심지로서 삼국시대에는 마한국과 합친 백제에 속하게 되었다. 이후 백제가 나당연합군에 멸망하면서 신라의 영토가 되었고, 통일 신라 시대에는 전주에 9주 5소경 중 하나인 완산주와 남원경을 두었을 정도로 중요한 지역이었다.
전라남도
글: 이종하 | 그림: 김선숙, 김순남, 이종호
우리나라의 남쪽 끝, 서해와 남해가 만나는 곳에 위치한 전라남도는 신비로운 섬들과 절로 감탄이 쏟아지는 아름다운 경치를 간직한 곳입니다. 또한 육지 못지 않게 바다를 통해 육지로 진출하려는 왜구의 침략을 많이 받은 곳이기도 해요. 전라남도 곳곳에는 나라와 바다를 지키려는 선조들의 충성스러운 마음이 남아 있답니다.
충청도
글: 이종하 | 그림: 김순남
충청도는 한반도의 한가운데에 자리하고 있어 우리나라의 동쪽과 서쪽을, 남쪽과 북쪽을 잇는 고장이다. 이런 지리적 조건 때문에 삼국 시대에는 고구려, 신라 백제가 잦은 전쟁을 벌였던 지역이다. 남쪽과 북쪽으로 진출할 수 있는 한강 유역을 끼고 있기 때문에 서로 충청도를 갖기 위해 전쟁을 벌였던 것이다.
1 2 3 4 5 6 7 8 9 10
퀵메뉴
환불규정
1:1문의
my포인트
FAQ